home
💜

엔라이튼 일하는 방법

가장 먼저, 우리가 지켜야 할 최소한의 약속들입니다. 이런 약속들은 나와 동료 그리고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바탕이 되어 줄 거예요.
1. 모든 의사결정의 기준은 고객으로부터!
2.
현재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생존과 큰 도전을 위해 치열하게 일하고 성장한다.
3.
일을 시작할 때는 리더, 목적, 기간, 예상 산출물, 예상 결과, 공유 대상자를 정한다.
4.
내 일, 네 일을 따지지 않고 적극적으로 협업한다.
5.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있게 실행한다.
6.
실패와 실수는 다르다. 실수에서 배우되, 반복하지 않는다.
엔라이튼은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하기 좋은 회사'를 꿈꿉니다. 모든 구성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출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행복과 보람을 느끼면서 퇴근하기를 원해요.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 업무에 충분히 집중하고 그 과정에서 개인 역량의 강화와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세 단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7.
건강하게 의견을 내고 토론하되, 솔루션 없이 불평은 하지 않는다.
8.
공동의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나에게는 10분이지만 10명이 모이면 100분!)
9.
자율적인 문화(출퇴근, 휴가 등) 뒤에는 규칙과 책임이 따른다.
10.
호칭은 닉네임으로! 단, 상대방에 대한 존중은 기본! (반말이 아닌 존댓말을 사용)
업무를 하다 보면 의사결정의 기준 및 업무 프로세스가 복잡해지면서 전에는 단순하게 결정되었던 문제들이 어렵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2단계에서는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가치와 행동 기준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1. 고객 (Customer)

최우선 순위 : 고객의 가치와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

2. 성장 (Growth)

업무를 시작할 때 : 회사의 목표에 따른 나의 역할을 알고 높은 수준으로 업무에 몰입한다.

3. 팀웍 (Team Work)

우리가 협력하는 방식 : 나의 업무진행이 동료와 회사 전체에 주는 영향력을 생각하며 수행한다.

4. 실행 (Action)

업무를 진행할 때 :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며 배운 것을 바로 적용한다.

5. 책임 (Responsibility)

업무를 마무리할 때 : 내 행동의 의미와 결과를 생각하며 맡은 바를 끝까지 완수한다.
이런 단계들을 통해 개인의 에너지와 동료와의 시너지를 통한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믿습니다.
엔라이튼의 조직문화와 관련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며 조직문화 인사이트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